9/6 (월) -
갈라디아서 3:10-18
"하나님의 약속으로만 구원을 얻게 되는 복음" 의 중심 내용은 사도바울의 율법의 행위로 의롭다 함을 얻을 수 없는 이유를 설명함으로 나타나진다.
이는 분명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통해 믿음으로만 주어지는것을 약속하셨기 때문이다. 이미 하나님의 계획안에 하나님의 구원 방법의 구체적이고 세밀한 것을 발견하는 것이 참으로 하나님의 구원을 이루어 가시는 것을 보게 되는 것이라 믿게 된다. 모세에게 주신 율법의 축복과 저주의 말씀을 통해 살아가게 하신 이유는 실질적인 삶의 기초와 기본을 잡아가며 하나님을 찾게 하심이였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조된 인간들의 죄악은 끊임없이 이어져 갔으며 이를 통한 구원은 결코 이루어질 수 없었기에 저주의 십자가 아래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믿음으로만 가능케 되는 구원을 알려 주신다.
나는 그 분 한분만으로 살아가고 있는지에 대한 삶의 실질적인 모습을 점검케 되어진다. 당장 내 삶의 반경에는 하나님을 믿는 믿음보다 삶의 문제가 자리잡아 짓눌러 버림을 당하고 있지만... 오직 믿음으로만 가능한 구원의 복음의 말씀을 통해 다시 힘을 얻는다.
율법에 매여 나의 옳고 그름의 촛점이 맞춰져 다른 사람을 정죄하고 판단할 이유도 없는 것이며 그것이 나를 옭아매지 못하는 것이 참된 자유안에 주를 찾으며 나아갈 길이 되길 원한다.
갈라디아 교인들의 구원의 확신이 흔들릴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바울의 가르침이 그랬듯이 내게 오늘 조명된 말씀의 중심을 통해 처음부터 계획된 하나님의 은혜요 지혜안에서 기쁨이 넘치는 하루로 살아가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