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상 15:1-15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나올 때 아말렉은 비겁하고 잔혹하게 그들을 대적했던 것을 잊지 않으시고 사울 왕에게 아말렉을 쳐 진멸하라고 명령하신다. 뿐만 아니라 진멸하되 모든 소유 모든 생명도 남기지 말고 죽이라고 하신다. 순종하지도 않고 기도해도 응답해 주시지 않았던 하나님은 하필 왜 이때 이런 일을 사울에게 맡기셨을까?
하나님이 다시 한번 사울에게 기회를 주시는구나! 어찌할지 아시면서도 돌이킬 수 있는 기회를 마지막까지 주고 싶은 아버지의 마음. 그러나 그는 하나님말씀에 순종하기보다 자기 중심이 더 강했다. 하나님의 명령을 어기고 좋은것은 남기고 하찮은 것은 진멸. 뿐만 아니라 기념비까지 세웠다. 전쟁의 승리가 하나님이 아닌 자기를 높이기 위한 승리의 세라모니로 준비했던 것이다.
도움말은 우리가 성공하고 어려운 일을 성취하는 것을 보시면서 슬퍼하실 때가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며 하나님에게 멀어질 때입니다. 라는 말에 이런 사람은 되지 말자 하고 다짐해본다. 성공보다 더 중요한 것이 하나님께 순종하며 그.은혜 안에 머무는 것이고 동행하는 것이다.
세상의 유혹 욕망에 지지 않도록 성령님 항상 나의 마음을 지켜 주시고 하나님의 말씀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