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왕기상 7:40-51

히람은 여호와의 성전 기물 제작을 끝냈다. 이 일은 몇년이 걸렸을 것이다. 히람은 솔로몬을 위하여 최고의 재료들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하나님의 기물들을 아름답고 정교하고 성스럽게 만들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만들었을 것이다.  도움말은 하나님이 내게 주신 재능, 물질,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습니까? 많든 적든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아낌없이 드릴 때 하나님의 손 안에서 최상의 성물이 될 것입니다. 라는 말에 나는 내게 주신것들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나 돌아보게 된다. 
단 몇 달만이라도 하나님을 위해 최선을 다해 봤는가! 하나님께 온전히 드려진 삶은 내게 없는 것 같다. 돌아보면 늘 부족한 마음이였고 부끄러운 삶을 살고 있었다 라는 것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다.
주님이 내게 주신 일들을 좀더 '나답게'  해결하며 일 했었다. 그러나 이제 주님이 원하시는 방법대로 내가 살아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지금까지도 몰라서 하나님의 방법대로 안 산 것이 아니다. 하기 싫어서, 손해보기 싫어서가 더 많다. 히람은 자신에게 있는 능력으로 최고의 것들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나도 최선을 다해 오늘을 보낼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기도하며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