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 월 신명기 10:1-22
12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요구하시는 것이 무엇이냐 곧 네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의 모든 도를 행하고 그를 사랑하며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섬기고 13 내가 오늘 네 행복을 위하여 네게 명하는 여호와의 명령과 규례를 지킬 것이 아니냐
‘네 행복을 위하여’라는 구절이 특히 와닿았다. 하나님이 주신 말씀들 요구하시는 명령들 모두 우리를 위함이고 결국 나의 행복을 위한 하나님의 배려이고 보호하심임을 보게 하신다. 그 명령과 규칙 율법이라는 틀과 보호망이 없다면 이 땅이 얼마나 무질서하고 혼돈되어 위험해질까. 일단 말씀이 없다면 내마음부터 먼저 정말 제멋대로 일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말씀을 우리에게 주심도 감사! 우리가 지켜갈때에 행복을 더 해주심도 감사! 말씀에 내자신을 날마다 돌아볼 수 있음도 감사하다.
행복의 열쇠는 모든 것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 바꿔말해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히 청종하는 것이라 는 도움말에 주목한다. 행복이란 자려고 누웠을때 마음에 걸리는 것이 하나도 없는 것 이라는 글을 본 기억이 난다. 하나님께 집중해서 내 속사람이 불편하고 불안하지 않도록 더 내려놓을 수 있도록 또한 더 사랑할수 있도록 주님만 바라보자. 나의 연약함 나의 악함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고 순종하며 살때에 참된 행복과 평안을 누릴수 있음을 날마다 경험하며 그 은혜로만 살기를 바라고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