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수기 14:11-25
"12. 내가 전염병으로 그들을 쳐서 멸하고 너로 그들보다 크고 강한 나라를 이루게 하리라13. 모세가 여호와께 여짜오되 애굽인 중에서 주의 능력으로 이 백성을 인도하여 내셨거늘 그리하시면 그들이 듣고.... 15. 이제 주께서 이 백성을 한 사람 같이 죽이시면 주의 명성을 들은 열국이 말하여 이르기를 16. 여호와가 이 백성에게 주기로 맹세한 땅에 인도할 능이 없는 고로 광야에서 죽였다 하리이다...........19. 구하옵나니 주의 인자의 광대하심을 따라 이 백성의 죄악을 사하시되 애굽에서부터 지금까지 이 백성을 사하신것 같이 사하옵소서 20.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네 말대로 사하노라"
하나님의 은혜를 잊고 불평하고 원망하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원칙대로면 "전염병으로 쳐서 멸하시는 것이었다"고 한다.
그러나 모세의 현명한 간청이...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여 내리시려던 전염병의 재앙을 거두시고 그들을 사하시게 만들었다는 말씀이다. 모세의 간청이 그럴 힘이 있었던 것은 그들을 멸하시면 열방에서... 하나님의 능력이 부족하여 죽게한 것이되어 하나님 이름의 영광이 흐려지게 된다고 한 말이 크게 작용을 하였던 것으로 보인다. 시편 23편에서도... "자기(하나님)의 이름을 위하여 (나를)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라고 하였다. '나'란 존재가 이 세상에 창조된 목적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함이라고 하셨다. 내가 내 자존심과 내 가문의 영광을 추구하고 지키려 애쓰듯이... 광대하신 창조주 하나님의 이름이 더욱 더 높임을 받으시도록... 나의 삶과 기도가 궁극적으로 주님께 영광을 돌리기를 구하는 것일 때야말로... 가장 힘이 있는 기도가 됨을 오늘 본문에서 깨닫게 된다. 오늘 본문 속의 모세의 간구처럼... 자신이 이끄는 백성들의 목숨도 살리고, 하나님의 이름도 더 존귀케되는 것을 구하였기에... 그대로 응답받는 기도가 되었다.
나도 나의 사사로운 이익을 구하는 유치한 기도를 이젠 좀 접고... 다른 생명들을 세우고 살리고 하나님 이름은 더 높여드리기 위한 기도로 승화되어야 함을 깨닫게 된다. 내 자신을 위한 기도는... 오직 주님 이름을 높여드릴만한 겸손과 온유와 사랑의 사람으로 더 급속히 변화시켜주십사..란 기도로 족할 듯하다. "주님의 나라와 의를 먼저 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고 하신 약속의 말씀이 있으니... 내가 주님의 소원을 이뤄드림에다 초점을 맞춘 기도를 드리기만 하면... 다른 모든 것들은 부수적으로 따라오게 되는 것이다!
주님,
저도 모세처럼 주님의 이름의 영광을 위한 기도,
그리고 다른 생명들을 살려내기 위한 간절한 기도를 드리는 자로 좀 변해가게 하소서! 모세의 간청에 귀를 기울여주시고 전염병 재앙을 거둬주신 하나님의 사랑과 유연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저로하여금 원망하고 불평하다가 벌을 받는 자가 되지 않게하시고... 시편 말씀처럼 늘 넘쳐나는 감사를 올려드림으로서 주님의 궁정에 들어가는 자가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