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토) -
에스라 5:1-17
선지자 학개와 스가랴의 예언으로 스룹바벨과 예수아가 듣고 하나님의 성전을 다시 건축하기 시작한다.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성전 재건이 여러 방해로 인해 중단 되었지만 하나님의 선지자들의 도움으로 다시 힘을 얻게 되어진것이다.
믿음안에서 살아가야할 삶속에서도 어떤 공동체 안에서 어떤 영향을 받고 살아가는지에 따라 믿음의 향방도 정해지는 것임을 분명히 보게 하신다. 같은 배에 올라 함께 노를 젓고 나아가야 하는 믿음의 공동체가 서로 다른 생각과 행실로 인해 빚어지는 일들을 통해 해결책을 찾고 그리고 다시 함께 나아가야 할 필요들을 찾아가게 하심을 새삼 깨달아 가게 하신다. 시행착오를 겪을 수도 있겠지만 분명하게 기억할 것은 하나님의 명령을 따르는 하나님의 선지자의 말에 귀기울수 있어야 한다는 지극한 진리도 깨닫는다.
문제가 없는것이 행복이 아니라 문제를 통해 다시 돌이킬때 비로소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아가는 것을 경험하는 것임을 기억하자.
하나님의 선지자의 말에 귀기울인 몇몇사람들로 시작하여 성전건축이 다시 시작되어진것과 같이 한결같이 기도의 자리에 머무르는 믿음의 동역자들로 하나님의 교회와 하나님의 나라가 세워 지는것을 소망할 따름이다.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고자 하는 마음들을 나눌때 생겨나는 기쁨과 감사로 인해 오늘도 기대함으로 기도하며 감사하는 삶을 다시 결단하며 나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