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2 요한일서5:13-21
13 사도요한의 서신의 목적은 영생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고자 거듭 강조함을 보게된다. 영생은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에게 주시는 가장 놀라운 선물입니다. 그것은 단지 생물학적인 생명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사랑 순종 축복의 관계를 누리는 삶을 의미합니다/는 도움말이 와닿는다. 하나님과의 사귐 또 그 관계 교제 안에서 나타나는 감사와 기쁨 은혜와 평강을 누리며 흘려보내는 삶을 살고싶다!!
14-15 그를 향하여 우리가 가진 바 담대함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 아멘- 하나님의 뜻대로 구하며 기도할때에 합당한 때에 얻을것을 믿는 것 하나님의 자녀 된 우리 영생을 가진 우리의 특권임을 사도요한은 강조한다. 나의 욕심이나 편함을 위함이 아닌 믿음으로 하나님의 뜻대로! 예수님의 이름으로 구하며 하나님께서 들으심을 경험하며 그 경험을 나누며 살았으면 좋겠다.
20 우리에게 지각을 주심이 감사하다. 참된자 를 알게 하심이 감사하다. 그의 아들 그리스도 예수 안에 거하게 하심이 감사하다. 감사가 바래져갈때 이 감사를 떠올릴수있기를 원한다. 성경에 밝히 나와있는 그 참된 진리와 지식에서 자라가는것... 더 예수님 닮아가는 것... 그것이 진정 나의/우리의 목표이고 소망되었으면. 오직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다른 헛된 것에 마음 뺏기고 눈돌리지 말고 더 말씀안에서 깊이 뿌리내리고 성장해가기를 소망합니다. 영원한 생명을 가진 주의 자녀로 이땅에 거하는 동안 하나님과의 동행의 기쁨과 감사를 더해가기를... 더 알아가고 사랑할수 있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