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3 (금) -
여호수아 8:1-17
여호와 하나님께서 여호수아에게 명령하신다. "두려워 말라 놀라지 말라 군사를 다 거느리고 일어나 아이로 올라가라" 이르신다. 이미 정탐하고 보내졌던 군사들의 패배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여호수아에게 담대하게 일어나 공격할것을 요구 하신다. 이에 나아갈 방향을 잡고 군사들과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약속을 선포한다.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알았기에 그 하나님의 명령에 따를 줄 아는 자가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자임을 알게 하신다.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하나님의 방법으로 나아가는 것은 때론 모험같은 생각에 무릇 겁을 내며 주춤하는 나와 다른 지도자 여호수아를 발견한다. 어찌 두렵지 않았을까... 하지만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발을 내딛는 모습을 통해 내게도 또 말씀 하신다. 상황과 환경을 보며 낙심하고 주저 앉고 포기하고자 하는 마음을 돌이켜 하나님을 바랄때 힘 주심을 믿어 보라 하신다. 어떻게 공격할지에 대한 대안을 찾고 그 명령에 따라 순종할때 분명 승리는 내것이 될것이다.
아이성을 점령하기 위한 치밀한 계획은 하나님의 명령에 따를때 승리의 깃발을 세울 수 있음을 분명 보게 하실것이다.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을 귀담아 들은 자 답게 남은 하루를 감사로 순종함과 온전함 믿음으로 채워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