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9 (목) -
여호수아 10:16-28
오늘 본몬말씀의 제목 "선택의 결과" 를 읽으며 하나님께서 여호수아를 통하여 깨달아 알게 하심의 의미를 새겨본다.
기브온을 대적했던 아모리왕들을 척결하신 방법들과 과정중에 하나님의 함께하심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때 얻어진 결과들로 내게도 힘을 실어 주신다.
아모리 왕을 가두고 진멸하게 하심도 그리고 처형한 후 시신을 처리 하는 일까지 하나님의 하신 일이시며 하니님의 말씀대로 순종한 여호수아를 바라본다.
도움말의 설명 하나하나가 가슴속 깊이 파고 든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이스라엘 백성들의 승리로 인해 대적들은 감히 "혀를 놀려 이스라엘을 얕보거나 비난하지 못하게 하셨다.
하나님이 나를 높여 주시는 이유는 나로 인하여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알리시기 위함이다.
여호수아에게 허락하신 승리는 결코 본인의 위상을 높이심도 아닌 모든 백성에게 향하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을 제대로 알고 믿고 따르는 자는 세상 바라보지 않으며 오직 하나님의 편에서 하나님을 기준삼아 선택해야 하는것이다.
아주 작은 일 하나부터 하나님만이 나의 기준이 되어주심을 기억하여 하나님이 원하시며 기뻐 하시는 일에 촛점을 맞추며 살아가자.
"지금 나에게 향하신 하나님의 뜻은 승리가 목적이 아닌 순종의 사람"이 되는 것이다. 승리는 순종하는 사람에게 주실 선물일 따름이다."
나에게 거저 주신 그 은혜를 기억하며 은혜 받은자의 당연한 도리의 삶을 오늘도 살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