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0 이사야30:1-17


1-14 하나님께 묻지 않고 하나님을 배제한 지도자들의 선택, 하나님보다 더 의지하기에 숨어들고자 하는 애굽의 그늘... 말씀을 거부하고 듣기 싫어하여 바른 말 보다 부드러운 듣기 좋은 말만 원하는 백성들... 결국 그들에게 심판을 선언하신다.  그들을 “패역한 자식들”이라 칭하시며 경고하신다. 패역한 의 뜻을 찾아보니 거스르다 삐딱하다 어그러지다 불순하다- 라고 나온다. 순종하는 마음가짐으로 말씀에 귀를 열기 원한다. 말씀안에서 정돈된 삶! 하나님으로부터 말씀으로부터 지혜를 구하고 힘을 얻어 하루하루를 승리 하기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기를 바라고 기도한다. 


15 주 여호와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이가 이같이 말씀하시되 너희가 돌이켜 조용히 있어야 구원을 얻을것이요 잠잠하고 신뢰하여야 힘을 얻을 것이거늘..


잠잠히 하나님을 바라보며 하나님의 도우심을 기다리는 것 그것이 우리가 구원을 얻는 길이라 하신다. 잠잠하게 하나님 바라보며 남겨주신 말씀속에서 교훈을 얻으며 하나님이 하신 크고 놀라운 일들을 감사로 새기며 기록하여 자녀들에게 남겨주어야 겠다 는 생각을 해 보게 된다. 많은 것들이 바뀌고 변화됨을 피부로 느낀다. 세상도 사람도 이전과는 판이하게 서서히 달라져 가지만... 언제나 동일하신 하나님! 영원하신 하나님! 오직 말씀뿐이라는 것, 하나님을 의지하고 신뢰하고 동행하는 길이 최고의 길이라는 것! 을 남겨주는 부모 될수 있기를 바라고 소망한다. 하나님을 신뢰하며 잠잠히 기다리면 물러가는 것은 “내”가 아니라 “고난”이 될 것 입니다/는 도움말이 참 좋다. 조용히.. 잠잠히... 급하지 않게.. 서두르지 않고 묵묵히... 그렇게 끝까지 하나님을 바라보며 살기를! 하나님께 귀를 열고 오늘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