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1 (수) - 
시편 31:1-24

다윗의 겪한 고난과 환란 가운데 여호와께 피하여 주의 도우심과  견고케 하심을 구하고  구한다.
반석이 되시며 산성이 되신 주의 이름을 부르는 것 또한 잊지않고 주의 온전하신 인도하심과 지도 하심을 구하기를 계속한다.
한번의 위기에서만 구함받음이 아닌 이어지는 더한 상황에 처할지라도 주님만을 의지하여 나아가기를 연속하는 것이다.
악한 자의 교묘하고 사악함을 이루 말할수 없을지라도 주의 손에 부탁하여 진리의 영으로 통치 받기를 구한다.
이미 경험한 주의 인자하심이 어떤지를 알기에 또다시 고난과 환난중에 있는 나의 영혼을 주께 맡기기를 원하며 나아간다.
그의 고통은 눈과 영혼과 몸이 쇠하고 근심과 슬픔과 생명의 위협가운데 있음을 토로한다.
그럴지라도 주의 긍휼하심을 구하고 주의 얼굴을 구하며 주의 사랑으로 구원하기를 간구하며 이미 행하신 놀라운 일들을 선포하는 찬양을 돌려 드린다.
고난중에 주를 의지하게 하심을 매번 지금의 상황과 환경 속에서 배워가게 하신다. 지금 당장의  현실이 믿겨지지 않는 일이라도 오직 주님의 행하실 놀라운 일을 기대하며 또 주님께 아뢰며 주의 온전하신 도우심을 구합니다.
"여호와께서는 진실한 자를 보호 하시고 교만하게 행하는 자에게 엄중히 갚으시리라" 하심을 오늘도 담습니다.
힘을 주시고 담대히 싸워 나가게 지혜와 사랑으로 덮어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