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글 3 / 12,912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작성자 UjBvMlYxUTBVbFJxUWtwTVpXeEZlbFl5TUhoV1p6MDl8Ky18LSt8Y0VOT1JsWkhTa2hUYWxwWVZrVndUVnBYZUVabGJGbDVUVWhvVjFwNk1Eaz0= 등록일 2025.03.31
누가복음 17:11-19 열 명의 나병환자가 예수님를 만났다. 소리높여 외쳐 치유함을 받았다. 예수님이면 병을 낫게 할 거라는 믿음이 있었기 때문에 부르짖었을 것이다. 주님은 아무런 말도 하지 않으시고 네 몸을 제사장에게 보이라 라는 말씀만 하셨는데 그들은 그 말씀을 믿고 또 행동으로 나아간다. 그러다가 한 사람은 나은 것을 알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뒤돌아서 주님 앞에 무릎을 꿇어 감사를 표현..
누가복음 17:11-19 나병환자 열명이 사마리아와 갈릴리 사이로 지나가시는 예수님을 만나 멀리 서서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라고 소리를 높여 구했다. 예수님은 그들에게 가서 제사장에게 너희 몸을 보이라고 말씀하시고 그것을 믿고 간 자들은 가는 길에 몸이 깨끗하게 됬다. 하지만 사마리아 사람 한명은 자기가 나은 것을 보고 예수님께 돌아와 그의 발아래 엎드려 감사드렸다. 예수님은 이 한 이방인 만이 ..
누가복음 17:11-19 예루살렘으로 가시던 예수님은 한 마을에서 나병환자 10명을 만난다. 그들은 멀리 서서 소리를 높여 예수를 부른다. 그 소리를 듣고 그들을 보신 예수님은 '제사장들에게 너희 몸을 보이라'는 말씀을 듣고 가다가 나병환자 모두가 고침을 받는다. 그런데 정작 돌아와 감사를 표현한 사람은 사마리아 사람 한 명 뿐이었다. 그 상황속에 있었다면 나는 어떠했을까? 돌아 온 사마리아 사람에..
작성자 UjBvMlYxUTBVbFJxUWtwTVpXeEZlbFl5TUhoV1p6MDl8Ky18LSt8Y0VOT1JsWkhTa2hUYWxwWVZrVndUVnBYZUVabGJGbDVUVWhvVjFwNk1Eaz0= 등록일 2025.03.30
누가복음 17:1-10 주님은 제자들에게 참된 제자도란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하는지 가르쳐 주신다. 작은 자를 실족하게 하게 말라. 네 형제가 죄를 범하고 회개하거든 제한 없이 용서하라. 참된 믿음을 가져라. 종의 마음과 자세로 사는 제자가 되라. 하신다. 무거운 가르침이시다. 무엇보다도 종의 자세로 섬기며 살기가 쉽지 않다. 주님이 원하시는 일을 아주 조금 했을 때에는 겸손 해지기 보다는 우쭐되어서..
누가복음 17:1-10 내가 실족하는 일이 생길 것을 경계할 뿐 아니라 작은 자 누구를 실족하게 하지 말라고 하신다. '다른 사람이 죄를 범하는 원인이나 다른 사람의 믿음에 걸림돌이 되는 것' 을 말씀하신다. 아무 생각없이 그런일을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누군가 나에게 죄를 져도 회개하면 끝없이 용서하라고 하신다. 작은 일에도 화를 내는 나의 모습이 예수님의 제자가 될 수 없는 모습이다. 제자로..
작성자 UmtaVldrVkxaRlJ0TlhCV1RUSmplbFV5TVZkTmR6MDl8Ky18LSt8TURGVE1sWkhVa2RTYkZaaFVsaENWMVJVU21wbGJGVjVUVlprVG1SNk1Eaz0= 등록일 2025.03.30
3/29/25 토,누가복음 17:1-10다른사람이 죄를 짓도록 하는것, 다른사람의 마음에 걸림돌이 되는것은 모든 사람과 감정과 상황을 통제할수 없기때문에 아주 없을수 없다는것을 주님도 아신다. 그러나 어쩔수 없다 여기지 말고 돌아보고 공감하고 함께 해결하는것이 공동체라 말씀하신다. 쉽지 않지만 누구든 용서를 구하면 용서하고 참된 믿음을 가지고 제자의 신분을 망각하지 말고 말씀의 명령에 순종하는 순..
작성자 UjBvMlYxUTBVbFJxUWtwTVpXeEZlbFl5TUhoV1p6MDl8Ky18LSt8Y0VOT1JsWkhTa2hUYWxwWVZrVndUVnBYZUVabGJGbDVUVWhvVjFwNk1Eaz0= 등록일 2025.03.29
누가복음 16:14-31 바르새인들은 돈을 좋아하는 자들이라 예수님이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길 수 없다 라는 교훈에 비웃는다. 부자와 나사로의 비유를 통하여 그들은 이 땅에서 누리는 풍요가 있기에 하늘 나라에는 없다고 알려 주신다. 그들은 스스로가 옳다라고 생각하고 복을 누릴 수 있는 자격이 하나님께로 왔다고 생각했다. 잘못된 나의 생각이 나의 삶을 더 하나님과 멀어지게 할 수 있다. 내가 일..
누가복음 17:1-10 예수를 믿으면서 힘든 것은, 알면 알수록 더 힘겨운 수준의 삶을 요구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 했는데, 그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삶을 살아야 한다는 말씀이 또 마음에 걸린다. 오늘 말씀이 그렇지 않은가. '작은 자 중의 하나라도 실족시키지 말라'고 하시고 '회개하면 무조건 용서하라'고 하신다. 이런 원리들을 따라가다 보면 쉽게 지칠 수 밖에 없다. 그러기에 행동을 따..
누가복음 16:14-31 돈을 좋아하는 바리새인들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길 수 없다고 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비웃었다. 사람들에게 높임을 받으려고 하는 자들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않기 때문에 하나님에게 인정 받지 못한다. 마음을 아시는 하나님이시다. 자기 사랑이 돈 욕심을 가져오고 그 탐욕이 우상이되어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게 된다. 예수님은 그런 바리새인들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
누가복음 16:1-13 주님은 불의한 청지기를 통하여 우리가 물질을 어떻게 생각하고 사용해야 하는지를 가르쳐 주시고 계신다. 불의한 청지기는 주인에게 해고 통지를 받자 빚진 자들을 불러 탕감해 준다. 그러먄 나중에라도 그들이 그를 선대할 것을 기대하였기 때문이다. 그런데 주인은 이 불의한 청지기를 칭찬 하신다 도대체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다 그럼에도. 주님은 이 예화를 왜 들려 주신걸까? 그에..
작성자 UmtaVldrVkxaRlJ0TlhCV1RUSmplbFV5TVZkTmR6MDl8Ky18LSt8TURGVE1sWkhVa2RTYkZaaFVsaENWMVJVU21wbGJGVjVUVlprVG1SNk1Eaz0= 등록일 2025.03.29
3/28/25 금,누가복음 16:14-31나의 마음을 하나님께서 아신다. 부자가 천국에 가지 못하고 지옥에 간것은 부자였기 때문이 아니라 그의 이기심과 욕심 때문이었다. 얻는 복을 받은자는 누리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해보고 어떻게 나누고 베푸는 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인가를 돌아보고 찾아서 할수 있어야 한다. 이전에는 누군가 요구할때까지 기다렸다면 이제는 내가 먼저 헤아리고 흘려보내는것을 ..
누가복음 16:14-31 돈을 좋아하는 바리새인들은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비웃는다. 나의 욕심이나 자아가 너무 크면 다른 사람의 말이 귀에 들어오지 않는 법이다. 곧 내가 내 삶의 주인이기 때문이다. 스스로 옳다고 생각하는 우월감, 사람들에게 높임을 받기 원하는 교만은 하나님이 미워하신다. 자신만을 위해 호화로운 삶을 살면서 그의 대문 앞에 있던 거지 나사로를 돌보지 않았던 부자가 음부에서 고통..
작성자 UjBvMlYxUTBVbFJxUWtwTVpXeEZlbFl5TUhoV1p6MDl8Ky18LSt8Y0VOT1JsWkhTa2hUYWxwWVZrVndUVnBYZUVabGJGbDVUVWhvVjFwNk1Eaz0= 등록일 2025.03.28
누가복음 16:1-13 주인의 소유를 낭비하던 불의한 청지기가 해고 당하자 주인에게 빚진 자들을 불러 증서에 있는 빚을 반으로 깍아줬다. 그들이 고마워하며 앞으로 자기를 도와줄 것에 대해 머리를 쓴 것이다. 주인은 그것이 옳지 않은 일이었지만 청지기의 지혜를 칭찬하며 이 세대의 아들들이 빛의 아들들 곧 믿는 자들보다 더 지혜롭다 하며 그들에게 불의의 재물로 친구를 사귀라고 했다. 그리스도인으로..
누가복음 16:1-13 이 비유의 말씀은 읽을 때마다 이해하기 어렵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그저 '이런 뜻이려니' 넘어 갔는데...오늘 도움말에 '이렇듯 옳지 않은 청지기도 돈을 은혜를 베푸는 일에 사용하면 지혜로 인정 받고 주인이 영광을 받는데, 하물며 하나님의 자녀들이 돈을 이웃을 섬기는데 사용하면 얼마나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영광을 받으시겠느내는 것이 이 비유의 의미입니다' 라고 설명해 준다. ..
작성자 UmtaVldrVkxaRlJ0TlhCV1RUSmplbFV5TVZkTmR6MDl8Ky18LSt8TURGVE1sWkhVa2RTYkZaaFVsaENWMVJVU21wbGJGVjVUVlprVG1SNk1Eaz0= 등록일 2025.03.28
3/27/25 목,누가복음 16:1-13그저 재물에 대한 탐욕이 아니라 지혜롭게 사용하면 불의한 자(옳지 않은 청지기) 도 칭찬을 받는데 하물며 하나님을 사랑하는자가 주시는 물질을 지혜롭게 사용한다면 하나님의 영광 뿐만아니라 나에게 어떤 유익이 될지 생각해보라 말씀하신다. 두 주인을 섬길수 없음을 기억하고 언제나 주님께 묻고 주님이 주신것들을 지혜롭게 사용함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나도 그 영광..
1